• 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 기획·제작·마케팅까지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
  • 트렌드를 넘는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공지사항
프로그램베이 문화 공감 ▒ Z세대가 열광하는 숏폼 컨텐츠
작성자운영자
작성일2020-11-05
조회1,959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베이입니다.

현 시대는 Z세대의 시대이며, Z세대는 '숏폼 컨텐츠'에 열광합니다.

Z세대는 TV보다 모바일이 더 익숙하기 때문일까요?

어떻게 보면 숏폼 컨텐츠가 유행하게 된 건 당연한 수순일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숏폼 컨텐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hort-Form Contents


 

숏폼 컨텐츠는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을 말합니다.

짧게는 몇초부터, 10분 내외 까지! 종류는 무척 다양하죠.


숏폼 컨텐츠가 유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TV보다 모바일 기기가 익숙한 Z세대가 컨텐츠의 주 소비자이기 때문입니다.

일이나 취미생활 등 활동범위가 넓고 다양하며 소비할 컨텐츠가 무척 많다 보니

컨텐츠의 소비 까지도 Z세대는 시간 절약을 위해 효율을 따지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소비하는 컨텐츠의 길이가 이에 발맞추어 점차 짧아지기 시작한 것이죠.

 

실제로 유튜브를 보다보면 길이가 대부분 10분 내외로

끝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5분을 넘어가면 이탈율이 슬슬 늘어나기 때문에

짧고 강렬한 컨텐츠를 뽑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죠.

 

요즘 틱톡이 떠오르는 이유는 이런 숏폼 컨텐츠에 최적화된 

숏폼 플랫폼이라는 평가가 매우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숏폼? 릴레이 마케팅?


 

 

숏폼을 활용하여 릴레이 마케팅을 하는 케이스를 요즘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챌린지, 오디션 형식으로 만들어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숏폼 릴레이 마케팅이 요즘 대세인데요.

대표적으로 "아무노래 챌린지."가 있습니다.

 

숏폼을 활용한 릴레이는 꼭 마케팅이 아니더라도

사람들의 친밀감 표시로 많이 활용된다는 것을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숏폼 컨텐츠가 대세가 되면서, 여기저기 숏폼 컨텐츠를

활성화 시키는 방안, 플랫폼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광고 및 마케팅을 진행할 때도, 어떻게 하면 짧고 강렬하게 진행을 할 수 있을까?

그래서 그들의 시선을 붙잡아 둘 수 있을까?

이걸 과제로 생각해 보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베이였습니다.​

 

==================================================================================================

 


 

 


▒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후각마케팅?


 

 

 

이전글 Marketing TIP ▒ 마케팅 용어 \'후각마케팅\'
다음글 마케팅 용어 사전 ▒ 4P 전략
×
본인인증 ×
본인인증이 불가하신 분들은
고객센터 1522-804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X
마케팅프로그램 전문 기업 프로그램베이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키워드/주제별 문서생성 예시
키워드
키워드 = 업체명
Ex) 프로그램베이, 평화**뒷고기
주제
주제 = 업체에 대해 홍보하고 싶은 주제
Ex) 마케팅프로그램, 음식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