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베이입니다.
티저 광고는 우리 일상 속에서 매우 흔한 광고입니다.
그 티저 광고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들이 각자 분석이 들어가는 컨텐츠를
생성하는 것도 흔하게 볼 수 있죠.
우리가 알아야 할 부분은, 많이 하는데는 이유가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다시 포인트는, "어째서 많이 하는가?"겠죠?
오늘은 티저 광고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객들을 궁금하게 하라
티저 광고는 매우 짧은 컨텐츠 속에 불완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저는 애태우다(Tease)에서 유래된 말로, 완전한 정보 제공 없이
일부분의 정보만 공개하여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인데요.
특정 컨텐츠를 토대로 고객들의 애를 태우는 듯한
양상으로 흘러가는 것이 핵심이죠.
고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하여 효과를 보는 티저는 대표적으로
아이돌의 쇼케이스 이전이나 영화 개봉 전에 많이 활용되곤 하죠.
티저 광고의 장점
티저 광고의 장점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인지도가 부족한 상품 및 서비스를 화두에 올릴 수 있습니다.
두번째,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컨텐츠 자체가 화제가 되었을 시, 고객들의 2차 공유를 통해
고객들을 마케터로 바꿀 수 있습니다.
고객과 마케터의 구분을 모호하게 흐려놓는 것이 대세인 요즘,
걸맞는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티저 광고를 효과적으로 화두로 올려놓았을 경우,
고객들은 이 컨텐츠를 두고 분석에 들어가고,
2차 컨텐츠로 생산이 되어 더욱 화제에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의사항
티저 광고가 아닌, 애매한 제품 및 서비스 홍보 노골적 광고 형태로 간다면
오히려 고객들의 반감을 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짧지만 강렬한 컨텐츠를 토대로, 고객들이 재밌게 놀 수 있게
만들어야하지, 이를 강력한 홍보의 수단으로 보면 조금 곤란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명확히 인지를 하고 계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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