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 기획·제작·마케팅까지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
  • 트렌드를 넘는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공지사항
마케팅 용어 사전 ▒ 성과 지표 분석 단어
작성자운영자
작성일2020-11-20
조회1,858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베이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을 학문적으로 접근해볼까 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할 용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ROI (Return On Investment)


 

ROI는 투자 자본 수익률을 의미하는 단어인데요.

자본을 투자한 것 대비, 합당한 수익이 나고 있는지에

대해 측정하는 지표를 말합니다.

 

ROI는 프로젝트 진행 이후 성과에 대해 가장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수치인데요.

우리 일상 생활에서 익숙한 말로는 '순이익'이 있습니다.

보통 수익을 투자비로 나눠서 산출 하며, 수치가 높을 수록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합니다.

 

ROI를 계산하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똑같이 1,000만원을 벌었을 때 어떤 업체는 광고 투자비를 300만원만 지출한 반면,

어떤 업체는 광고 투자비를 1,500만원을 지출 했습니다.

 

얼마를 벌었느냐?도 중요하지만,

얼마를 써서 얼마를 벌었는지?이 부분을 진정으로

중요하게 봐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KRI (Key Performance Indicator)


 

KRI는 핵심 성과 지표를 뜻합니다.

ROI는 진행한 프로젝트에 대한 결과 분석 용어라면,

KRI는 기업이 달성해야 할 목표를 위한 전략을 의미합니다.

 

마케팅이란 숫자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효과를 내는 부분도 있지만,

목표 설정과 결과 분석에는 명확히 숫자로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명확하면서 구체적인 지표를 KRI로 부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엔 게시물 당 도달수,

좋아요 수의 증가 등의 눈으로 보이는 데이터들이 핵심 성과 지표로 들 수 있겠죠.

 

결과 분석도 중요하지만, 완주를 위해 첫스타트에 혼신의 힘을

쏟는 육상 선수 처럼 목표 설정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케팅을 진행 할 때, 그 '방향성'을 잘 설정해야 진행도 구체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마케팅은 구체적일 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보면

목표설정과 성공적인 결과는 바늘과 실처럼 떼어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과 지표와 연관된 두 단어, ROI와 KPI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진행하기 전엔 명확한 목표 설정을, 진행 후엔 확실한 결과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고

추후에 더 나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쌓아가는

그로스 해킹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베이였습니다.

 

 

==================================================================================================

 


▒ 프로그램베이 공식 유튜브 바로 가기



▒ ​데이터 마케팅의 기본! 그로스 해킹이란?


▒ 블로그 마케터에게 필수! 블로그마케팅 프로그램은?


 

이전글 Marketing Tip ▒ 데이터 기반 마케팅!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다음글 마케팅 용어 사전 ▒ 광고비 과금 용어
×
본인인증 ×
본인인증이 불가하신 분들은
고객센터 1522-804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X
마케팅프로그램 전문 기업 프로그램베이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키워드/주제별 문서생성 예시
키워드
키워드 = 업체명
Ex) 프로그램베이, 평화**뒷고기
주제
주제 = 업체에 대해 홍보하고 싶은 주제
Ex) 마케팅프로그램, 음식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