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CPC
Cost Per Click의 줄임말로, 클링 당 비용을 뜻합니다.
검색광고(SA)에서 흔히 채택하는 과금 방식으로,
한 번 누를 때 광고비가 소진 되는 방식입니다.
누르지만 않는다면 광고비는 소진 되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광고 매체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CPM
Cost Per Mile의 줄임말로,
1,000회 노출 당 비용을 말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DA)에서 주로 책정하는 과금 방식입니다.
구체적 계산식은 광고비/노출 * 1,000입니다.
CPM 방식의 디스플레이 광고는 클릭이 광고비 소모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CPA
Cost Per Action의 줄임말로,
광고 세팅 시 설정했던 목표를 고객이 실행했을 때
광고비가 책정 되는 방식입니다.
요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하다보면
광고 소재에 다운받기, 더 알아보기 등의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광고 목표가 '회원가입'이라면?
광고를 누르고 고객이 들어오는 것 까지는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까지 진행해야 광고비가 소비가 되는 것이죠.
특정 행동을 유발하는 것을 목표로 두는 광고이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운용이 가능하고, 요즘 같은 퍼포먼스 마케팅이 중시 되는 시대에
인기를 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비교적 단가가 높아
광고비에 예산을 많이 쏟기 힘들다면 라이브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오늘은 실전 광고 라이브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란, 내가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게재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내가 라이브할 광고가 어떤 방식으로 광고비 소모가 일어나는지 정도는
필히 알고 있어야 겠죠?
감사합니다.
프로그램베이였습니다.
==================================================================================================
이전글 | 마케팅 용어 사전 ▒ 성과 지표 분석 단어 |
---|---|
다음글 | 프로그램베이 소식 ▒ 지식인 마케팅 프로그램 3종 출시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