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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이메일 발송시 스팸편지함으로 분류되는 이유
작성자운영자
작성일2022-01-04
조회1,398

 

 

 

 

                                                                                                                       종종.. 이메일을 발송하고 나면,

[받은편지함]에 메일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 

* 이메일을 발송하고 나면,

 

메일 사이트(수신서버)에서

[받은편지함]  or  [스팸편지함]으로 

메일을 ​분류 합니다.

​ 

 

 

 

 

이메일이 [스팸편지함]으로 분류되는 조건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존재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메일을 발송할 경우 !! 

 

 

 

존재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이메을 발송하게 되면

메일 받는곳(수신서버)에서

스팸성 메일로 의심 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사용자에게 메일을 보내더라도

[스팸편지함]에 메일이 자동 분류 됩니다.

 

 

예 ) a@naver.com  (존재하지 않은 사용자) 

b@naver.com (존재하는 사용자)  

 

 

보내는이 메일주소(help@programbay.kr) 로 

​a@naver.com (존재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이메일을 발송

​↓

보내는이 메일주소(help@programbay.kr )

스팸 메일러로 의심

​↓

보내는이 메일주소(help@programbay.kr

b@naver.com (존재하는 사용자) 에게 메일 발송

​↓

스팸 메일러로 의심

보내는이 메일주소(help@programbay.kr) 로

발송한 모든 메일은  '스팸편지함'으로 분류

 

 

그렇기 때문에 ,  메일링크에서는

 

​ 

이메일 발송 시 수신서버 (메일 받는곳) 에서 주는 결과값을 토대로 

[발송성공], [일시적 전송오류], [영구적 전송오류]로 분류 하며,

[영구적 전송오류]로 표기 된 명단은 다음번, 동일한 수신자 그룹으로 발송 시

발송 대상자에서 제외 처리 합니다.

 

 

 

 [영구적 전송오류]: 휴면계정, 부적절한 메일주소, 존재하지 않은 사용자

 

 

# 메일링크 [결과분석 - 발송결과] 페이지에서 이메일 발송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 수신차단 or 스팸신고가 많을 경우 !! 

 

 

 

이메일은 '수신동의' 를 받고 발송해야 합니다.

 

수신동의를 받지 않고, 수집한 주소록으로 이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메일 받는 분들이 받은 메일 사이트에서 직접

수신차단 or 스팸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일 -  "스팸신고" 버튼 클릭 시 팝업창이 나오면서, 수신차단을 물어봅니다!


 

수신차단 및 스팸신고 접수가 많을수록

누적 된 신고로 인해

 자동으로 [스팸편지함]에

메일이 분류 됩니다 !!


3. 보내는이 메일 주소가 "유효" 하지 않을 경우 !!

 

 

 

 

이메일 발송 시 '수신차단' 한 사람에게 메일을 발송하거나

부재중인 사람에게 메일을 발송하면 !! 

 



(* 회사 메일의 경우, 부재중 자동회신 메일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 수신서버(받는쪽)에서 자동으로 '회신메일'을 보내옵니다!

 

 

# 스팸신고(수신차단)한 사람에게 메일 발송 시, 보내는이 메일주소로

"발송실패안내" 메일이 도착합니다. ( 네이버/네이트 등 )

 

 

 

회신 메일을 받고 싶지 않아

 

 

보내는이 메일 주소를

"유효하지 않은 메일"로  발송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

 

 

 

대부분의 메일 사이트는 보내는이 메일주소가

유효한 메일인지(존재하는 메일주소 인지) 유효성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효하지 않은 메일 주소 (존재하지 않은 사용자)로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스팸편지함"으로 메일이 분류 됩니다!  

 


4. 메일 제목, 메일 내용 (텍스트, 이미지, 링크 및 HTML 소스 등) 

 

 

​ 자극적인 메일 제목  


 ( 공짜, 무료, 제목없음 ,  100% 등등)

 

 

 메일내용 


텍스트에 특정 단어

 메일 받는곳 마다 특정 단어를 체크하기 때문에

상세하게 어떤 단어가 문제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테스트 발송을 통해 어떤 단어가 문제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링크(URL)

링크 주소가 길 경우, 축약(줄여서)해서 링크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축약링크의 경우 간혹 올바른 링크주소로 인식되지 않아

[스팸편지함]으로 이동되기도 합니다.

 

그 외 특정 링크 때문에 [스팸편지함]으로 분류됩니다.

 

 

 HTML 소스

style태그 ,background(배경) 등등

 

 

메일 제목, 메일 내용이

이메일을 받는곳(수신서버) 환경에 따라

[스팸편지함]으로 분류 되기도 합니다. 

 

 

 

5. 발송 ip주소

 

 

이메일은 IP주소를 통해 발송 되며, 수신서버(메일을 받는곳) 에서는

RBL(realtime blocking list) 사이트를 참조하여, 이메일을 수신하고 있습니다.

 

 

 

*RBL : 이메일 발송 시 이용 되는 IP 의 스팸여부를 판단하여,

신고 된 ip를 차단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사이트

 

그렇기 때문에, 스팸신고 된 IP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자동으로 [스팸편지함]에 메일이 분류 됩니다.

RBL 사이트에 IP 주소가 등록 되면 ,

RBL 사이트에 IP 차단해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IP문제를 완화 시켜줄수 있는 테더링 기능이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어느정도 스팸의 위험성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https://programbay.kr/product/대량메일자동발송기 

대량메일자동발송기는 자체적으로 테더링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5가지 이유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스팸편지함]으로 메일이 분류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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