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 기획·제작·마케팅까지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
  • 트렌드를 넘는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공지사항
마케팅 전략_미스치프 마케팅
작성자운영자
작성일2022-02-08
조회6,340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스
프로그램베이입니다!
오늘은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방법 중
‘미스치프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스치프란?>

미스치프의 사전적의미는 ‘아이들이하는 짓궂은 장난’, ‘장난기’를
의미하며, 여기에 마케팅이란 단어가 더해져서
소비자들에게 이성 보다는 유머러스한 체험 등으로 감성과 감각을 자극시켜
소비자들의 인식속에 남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 미스치프 마케팅을 펼친
몇몇 사례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1. 팔도 비빔면

팔도 비빔면은 팔도의 대표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있죠
팔도는 더 많은 인기를 얻기위해 미스치프 마케팅을 내세웠는데요,
기존의 단어와 비슷한 모양의 글자로 바꿔 변형하는 야민정음을 이용해
한정판으로 제품 패키지를 바꿔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출시된 ‘괄도네넴띤’은 출시 당일 온라인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에 오른데 이어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고해요!






2. 에스티로더

에스티로더가 지금의 브랜드 명성을 얻기 전인
무명 브랜드 시절에 프랑스의 대형백화점인 라폐예트 백화점에 들어가기위해 펼친 전략인데요, 바로 백화점 바닥에 자사 향수를 뿌려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이 맡을 수 있게하고 문의하도록 유도했던거죠!
그렇게 입소문을 탄 에스티로더는 점차 지금의
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3. 앱솔루트

 

 

미스치프 마케팅하면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는 건 바로

보드카 브랜드인 ‘앱솔루트’인데요 

앱솔루트는 기존 투명한 병에 담긴 보드카 판매량이 저조하자

술병의 디자인을 감각적이고 특이한 아트보드를 활용하여 출시했습니다. 

세상에 없던 보드카 병의 디자인을 내세운 앱솔루트는 소비자들에게 점점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고, 팝 아트의 거장인 앤디 워홀과 콜라보를 진행하여 

감각적이고 특이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 앱솔루트는 더욱 큰 인기를 얻게 되었죠.



지금까지 프로그램베이와 함께 
미스치프 마케팅과 그 사례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셨나요?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그램베이 공식 유튜브 바로 가기



이전글 이메일 발송시 스팸편지함으로 분류되는 이유
다음글 에코 마케팅
×
본인인증 ×
본인인증이 불가하신 분들은
고객센터 1522-804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X
마케팅프로그램 전문 기업 프로그램베이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키워드/주제별 문서생성 예시
키워드
키워드 = 업체명
Ex) 프로그램베이, 평화**뒷고기
주제
주제 = 업체에 대해 홍보하고 싶은 주제
Ex) 마케팅프로그램, 음식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