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 기획·제작·마케팅까지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
  • 트렌드를 넘는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공지사항
Marketing TIP ▒ 마케팅 전략, '카피'
작성자운영자
작성일2020-11-03
조회1,89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베이입니다.

마케터라면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 있습니다.

바로 '창작의 고통'입니다.

 

컨텐츠 노출을 통한 미디어 광고의 경우,

이미지 및 영상, 그리고 텍스트가 함께 따라옵니다.

강렬한 이미지나 영상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에 들어가는 묵직한 텍스트의 임팩트가 매우 중요 합니다.

 

잘 짜여진 광고 카피가 10년이 훨씬 지난 지금도

꾸준히 화자 되고 있는 것은 바로 그런 이유죠.

 

네이밍, 카피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확실합니다.

작게는 타사와의 차별화, 그리고 나아가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전략 중, '카피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당신에게 필요한 것,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

 

 

고객들은 어떤 순간에 카드를 꺼내들고 싶어질까요?

무작정 가격정책이 다른 동종 업종의 제품보다 저렴하다면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정말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다면

우리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당신은 특별해질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이 제품이 필요하다.

 

이것을 함축적으로, 짧고 간결한 호흡으로 담아내야 합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무언가 구매할 때, 이것을 통해

내 자신의 달라질 모습에 기대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들은, 이 화장품으로 더 예뻐지고 싶은 심리가 깔려있고,

옷을 구매하는 이들은, 멋진 스타일링으로 트렌디한 자신의 모습을 기대하죠.

 

따라서 마냥 자사의 제품이 싸고, 좋다는 식으로 카피를 짤게 아니라

우리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당신은 무엇을 누릴수 있는가?

이 부분에 쟁점을 두어야 합니다.​ 

 

 

 

 

2. 어려운 단어는 NO

 

 

온갖 미사여구와 어려운 단어를 범벅해놓는다고 해서

그 광고 컨텐츠에 노출이 되는 소비자들이 그곳에서

어떤 감명을 받기는 힘듭니다.

 

요즘 SNS, 커뮤니티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는 무엇인가?

흔히 말하는 인싸용어는 무엇인가?

이 부분에 대해 공부를 하고 카피에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해당 카피를 읽었을 때, 요점이 쏙쏙 들어오면서

어렵지 않은 것들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3. 고객은 광고를 오래 보지 않는다

 



멋진 카피를 만들고 싶다면 필력을 키운다거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짜낸다기 보다는 우선
고객들은 광고를 오래 보지 않는 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세부 내용에 힘을 쏟기 보다는 무조건
헤드 카피에 힘을 쏟아야 합니다.
멋진 헤드 카피를 만들었다면 거의 80% 이상은 성공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혜택을 강조하면서 시작하는 것도 시선을 사로 잡는
헤드 카피 작성 비법입니다.


카피라이팅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무심코 지나치는 간단한 말이라고 해도
중독성이 있다고 생각이 되면 어디에라도 메모를 해두세요.

카피라이팅 자체가 과거의 소스에서 따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자료가 쌓이고 쌓이는 것이 좋은 카피의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베이였습니다.​


==================================================================================================







 

이전글 Marketing TIP ▒ 마케팅 기법 \'샘플링\'에 대해서
다음글 Marketing TIP ▒ 마케팅 용어 \'후각마케팅\'
×
본인인증 ×
본인인증이 불가하신 분들은
고객센터 1522-804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X
마케팅프로그램 전문 기업 프로그램베이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키워드/주제별 문서생성 예시
키워드
키워드 = 업체명
Ex) 프로그램베이, 평화**뒷고기
주제
주제 = 업체에 대해 홍보하고 싶은 주제
Ex) 마케팅프로그램, 음식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