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베이입니다.
마케터라면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 있습니다.
바로 '창작의 고통'입니다.
컨텐츠 노출을 통한 미디어 광고의 경우,
이미지 및 영상, 그리고 텍스트가 함께 따라옵니다.
강렬한 이미지나 영상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에 들어가는 묵직한 텍스트의 임팩트가 매우 중요 합니다.
잘 짜여진 광고 카피가 10년이 훨씬 지난 지금도
꾸준히 화자 되고 있는 것은 바로 그런 이유죠.
네이밍, 카피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확실합니다.
작게는 타사와의 차별화, 그리고 나아가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전략 중, '카피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당신에게 필요한 것,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
고객들은 어떤 순간에 카드를 꺼내들고 싶어질까요?
무작정 가격정책이 다른 동종 업종의 제품보다 저렴하다면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정말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다면
우리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당신은 특별해질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이 제품이 필요하다.
이것을 함축적으로, 짧고 간결한 호흡으로 담아내야 합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무언가 구매할 때, 이것을 통해
내 자신의 달라질 모습에 기대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들은, 이 화장품으로 더 예뻐지고 싶은 심리가 깔려있고,
옷을 구매하는 이들은, 멋진 스타일링으로 트렌디한 자신의 모습을 기대하죠.
따라서 마냥 자사의 제품이 싸고, 좋다는 식으로 카피를 짤게 아니라
우리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당신은 무엇을 누릴수 있는가?
이 부분에 쟁점을 두어야 합니다.
2. 어려운 단어는 NO
온갖 미사여구와 어려운 단어를 범벅해놓는다고 해서
그 광고 컨텐츠에 노출이 되는 소비자들이 그곳에서
어떤 감명을 받기는 힘듭니다.
요즘 SNS, 커뮤니티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는 무엇인가?
흔히 말하는 인싸용어는 무엇인가?
이 부분에 대해 공부를 하고 카피에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해당 카피를 읽었을 때, 요점이 쏙쏙 들어오면서
어렵지 않은 것들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전글 | Marketing TIP ▒ 마케팅 기법 \'샘플링\'에 대해서 |
---|---|
다음글 | Marketing TIP ▒ 마케팅 용어 \'후각마케팅\' |